안녕하세요! 코로나로 고생하셨던 분들에게 정부에서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부터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고 하여 신청방법을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저도 6월 달에 코로나 확진이 되어 직접 신청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설명부터 신청까지 간단하고 쉬우니 다들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서 생활지원금 받으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대상

지급대상 확인하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대상은 당연히도 코로나19로 인해 입원이나 격리통지를 받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언제 격리가 되었는지에 따라 기준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2년 7월 이후 격리된 분들의 경우 중위소득이 적용되었는데요. 중위소득 100%를 초과하는 분들은 아쉽게도 생활지원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ㅠ
자신이 중위소득 100%안에 들어가는지는 아래의 건강보험료 월 납입금액으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하기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에러가 있어서 신청이 쉽지 않은데요, 많은 분들이 애먹으셨던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에러 해결법도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신청에 앞서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먼저 작성하고 스캔까지 준비해 주세요! 신청과정에서 첨부해야합니다!

먼저 정부24를 접속하여 간편인증으로 로그인까지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조금24-전체혜택을 들어가 코로나로 검색하고 온라인 신청을 하셨을 텐데요. 이렇게 진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이런 에러가 뜰 경우 아래처럼 차례대로 진행을 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금 대출 신청
생활지원금 신청1
생활지원금 신청2

생활지원금 신청3

생활지원금 신청4

신청인정보, 대상자 정보, 구비서류(위에 첨부한 유급미지원확인서 회사인감필수) 를 입력하면 신청은 모두 완료가 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급 일자

생활지원금 지급일자 확인

정부24에 따르면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후 대략 2~3개월 정도 처리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금일 신청을 하여 아직 받지 못하여서 정확한 기간을 알지 못하지만… 우선 아래와 같이 처리중이라고 하니… 기다려보고 있는 중입니다!

각 지자체 생활지원금 신청 문의하기

지자체 문의하기

혹시나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처리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지자체로 문의를 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경기도✓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대구광역시✓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시✓부산광역시
✓강원도✓충청남도✓충청북도
✓경상남도✓경상북도✓제주도
✓전라남도✓전라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