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고생하셨던 택시기사 여러분에게 단비같은 소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6차 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사업에 관한 소식입니다.

설명부터 신청까지 딱 3분만 투자하셔서 300만원 받으세요!

일반택시기사 한시지원금이란?

코로나지원금

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사업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택시법인 소속 운전기사분들에게 1인당 300만원의 소득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총 2,250억 원 규모로 편성되었습니다.

일반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지급대상은?

지급대상 확인하기

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지급 대상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택시법인에 소속된 운전기사 또는 본인의 소득이 감소한 운전기사로서 2022년 4월 1일 이전에 입사하여 공고일인 2022년 6월 3일 현재까지 계속 근무를 하고 있는 택시기사입니다.

다만, 이 기간에 재계약 또는 이직 등의 사유로 7일 이내의 근무 공백이 발생한 경우에는 근속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되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을 받는 경우에는 동 지원금을 중복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지원금

일반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신청하기

택시기사 한시지원금 신청방법은 매출 감소가 확인된 택시법인 소속 운전의 경우 6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소속 택시법인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고, 택시법인은 이를 취합하여 자치단체에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법인 매출액은 감소하지 않았지만 본인 소득이 감소한 운전기사의 경우에는 동 신청 기간에 신청서를 자치단체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각 지자체 신청서 양식 확인하기

※ 추가 확인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서울특별시✓경기도✓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대구광역시✓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세종특별시✓부산광역시
✓강원도✓충청남도✓충청북도
✓경상남도✓경상북도✓제주도
✓전라남도✓전라북도